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 설날이 찾아왔습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풍요와 지혜처럼, 올 한 해 대학생협이 더욱 번창하고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연합회는 올해도 회원 조합들과 함께 상호 협력하며, 협동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힘쓸 것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이 함께한다면, 우리 모두의 협력이 더욱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조합 여러분들,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성공적인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연합회 책임실무자 정책워크샵 개최 안내
오는 2025년 2월 13일(목)부터 1박 2일간, 책임실무자 정책워크샵이 부산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연합회 상설위원회인 정책위원회에서 '대학생협 중장기 발전 방안과 주요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각 회원 생협의 책임실무자와 연합회 상설위원 및 중간관리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대학생협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연합회에서는 2025년 2월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1박2일간 사업위원회 식당분과 워크숍을 준비하였습니다. 부경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식자재 공동계약 입찰 평가'와 '단체급식 및 소비트렌드 변화에 대한 토론' 등 식당 부분의 지원을 활성화 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연합회에서는 회원조합의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향후 3개월간의 상세한 일정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번 일정 공유는 회원조합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사업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입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공유된 일정을 참고하시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통해 협동의 가치를 실현하고 성공적인 한 해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강원대생협, 강원대 발전기금 5천만원 전달
강원대학교생활협동조합은 2024년 12월 30일(월) 강원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5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습니다. 2001년 설립 이래로 구내 식당과 매점 등 후생복지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대학 발전을 위해 환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발전기금을 포함한 누적 기탁금은 총 7억 7,000여만 원에 달합니다.
충북대생협과 전북대생협은 학내 구성원들과 함께 새해 첫날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2025년 1월 2일(목) 점심시간을 통해 새해를 기념하는 떡국나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충북대에서는 약 1,6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떡국을 나누며 새로운 한 해를 힘차게 맞이하였고, 전북대에서도 약 1,000여 명이 참여하여 화합의 시간을 즐겼습니다.
이 행사는 단순히 식사를 나누는 자리를 넘어 서로의 새해 다짐과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충남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연구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동계 방학 기간 중에도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한다 밝혔습니다. 충남대 생활협동조합은 1월 2일(목)부터 2월 28일(금)까지 평일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에 제2학생회관 학생식당에서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